소수·감물·칠성·장연면 주민자치위 김장철 맞아 대도시 자매결연지 방문
사전주문·판매·우수 농특산물 홍보
新고객 확보 속 농가소득 창출 '한몫'

괴산군 소수면(면장 박설규)·감물면(면장 이진훈)·칠성면(면장 손기철)·장연면(면장 심재화)이 본격적인 김장철을 맞아 지역농가를 위한 '절임배추 직거래 행사'에 나섰다. /괴산군
괴산군 소수면(면장 박설규)·감물면(면장 이진훈)·칠성면(면장 손기철)·장연면(면장 심재화)이 본격적인 김장철을 맞아 지역농가를 위한 '절임배추 직거래 행사'에 나섰다. /괴산군

[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괴산군 소수면(면장 박설규)·감물면(면장 이진훈)·칠성면(면장 손기철)·장연면(면장 심재화)이 본격적인 김장철을 맞아 지역농가를 위한 '절임배추 직거래 행사'에 나섰다.

괴산 소수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고덕근)은 12일 자매결연지 의정부시 녹양동을 찾아 '절임배추 직거래 행사'를 열었다. 이날 미리 주문받은 297박스(20㎏)를 의정부시 녹양동에 전달했다.

오는 18일에는 서울 성동구 성수2가제3동을 방문해 350박스를 전달할 예정으로 2천260만원 상당의 농가소득이 예상된다.

박설규 소수면장은 "자매결연지와 함께하는 직거래 행사는 농산물 판매와 함께 새로운 고객 확보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며, "코로나19와 배추 병충해로 시름을 겪고 있는 절임배추 농가의 소득 증대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이날 감물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연식)도 경기도 의정부 송산1동에서 사전주문 받은 절임배추 304박스(20㎏)를 전달하며 절임배추 직거래에 나섰다. 이와함께 감물면 주민자치위는 서울시 서초구 양재2동, 송파구 방이2동, 광진구 중곡4동 등 자매결연지 각 가정에 300여 박스를 택배로 보낼 예정으로 2천100만원 상당의 농가소득을 올렸다. 아울러 13일에는 의왕시 고천동 김장나눔 행사에 감물면 직원들과 주민자치위원이 함께 참여해 절임배추 등 괴산군의 우수농산물 홍보에 나설 계획이다.

김연식 감물면 주민자치위원장은 "올해는 배추 무름병과 코로나19 등에 따라 인건비, 자재원가 상승으로 어려움이 있지만 괴산 절임배추 위상 제고를 위해 작년과 동일한 가격으로 직판행사를 진행했다"고 말했다.

이진훈 감물면장은 "올해는 코로나 19로 인해 괴산김장축제에 자매결연지를 초청하지 못해 아쉬움이 크다"면서 "내년에는 괴산김장축제에 초대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괴산 칠성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박진호)도 경기 의왕시 내손1동을 방문, 절임배추 1천여 상자(3천500만원 상당)를 판매했다. 칠성면 주민자치위원회에서는 오는 19일 서울 강남구 일원본동, 경기 성남시 위례동에서 절임배추 직거래 행사를 이어갈 계획이다.

박진호 칠성면 주민자치위원장은 "이상 기온과 잦은 비로 인해 배추 작황이 좋지 않은 가운데 절임배추 물량 부족을 걱정했는데, 다행히 품질 좋은 절임배추를 확보해 자매결연지에 전달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와함께 장연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박노훈)도 이날 자매결연을 맺고 있는 의정부시 장암동을 방문해 절임배추 직거래 행사를 진행했다. 사전주문 받은 절임배추 245박스(20kg)를 전달했으며, 이번 직거래 행사로 875만원 상당의 농가소득을 올렸다.

박노훈 장연면 주민자치위원장은 "올해는 배추 수확량이 감소되어 어려움이 있지만, 품질 좋은 장연 절임배추를 대도시에 보낼 수 있어 다행이다"라며 "농가와 소비자가 만족하는 직거래 행사가 되어 감사하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