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5개 분야별 총괄본부장 배치 예상
후보군에 충청연고 권영세·윤상현·나경원·김용태·이종배 거론

윤석열 후보
윤석열 후보

〔중부매일 김홍민 기자〕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의 선대위에서 '실세' 총괄선대본부장이 사라지고 분야별 총괄본부장 체제로 조직이 구성될 가능성이 크다는 전언이다.

정책·조직·직능·홍보 등 4∼5개 분야별 총괄본부장에 충청연고 인사들이 후보로 거론된다.

14일 국민의힘 측에 따르면 선대위 총사령탑격인 총괄선대위원장을 '원톱'으로 내세우고 그 밑에 힘이 집중되는 야전 사령탑 역할의 총괄선대본부장을 두는 대신 분야별 총괄본부로 권한을 분산할 것으로 예상된다.

국민의힘 관계자는 이날 "선대위 조직도 초안이 80%가량 완성됐다"며 "핵심은 모든 실무를 관할하며 '북 치고 장구 치는' 총괄선대본부장을 없애기로 한 것"이라고 밝혔다.

총괄선대위원장 아래 분야별 총괄본부를 '수평적'으로 병렬 배치해 중진들에게 본부장을 맡기는 방안이 유력하게 검토되고 있다는 것이다.

이준석 대표가 요구해온 '실무형' 선대위 모델과도 부합한다는 평가가 나온다.

아울러 "일을 할 수 있는 여건이 돼야 한다"고 강조한 김종인 전 비대위원장의 '선결 조건'과도 맞아떨어지는 측면이 있다.

원톱 총괄선대위원장으로 유력시되는 김 전 위원장으로선 분야별 총괄본부를 직통으로 지휘할 수 있게 된다.

결국 윤 후보 측 입장에선 이 대표와 김 전 위원장의 요구를 두루 충족시키는 '묘수'를 낸 셈이다.

총괄본부장급 후보군으로는 4선에서 부친 고향이 음성인 권영세 의원(서울 용산)과 청양 출신 윤상현 의원(인천 동·미추홀 을), 3선 이종배 의원(충주), 원외에서는 부친 고향이 영동인 나경원 전 의원과 대전 출신 김용태 전 의원 등이 거론된다.

윤 후보 측 관계자는 "이르면 이번 주 중 후보가 김 전 위원장을 만나 선대위 조직도를 공유하고, 개별 인선을 의논할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