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통연수원 '교통문화발전대회 국무총리 표창' 수상
충남교통연수원 '교통문화발전대회 국무총리 표창' 수상
  • 이병인 기자
  • 승인 2021.11.22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부매일 이병인 기자] 충남교통연수원이(원장 차창모) 22일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개최된 제14회 교통문화발전대회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교통문화발전대회는 국토교통부가 주최하고 한국교통안전공단과 서울신문사에서 공동주관하는 대회로 우리나라의 교통문화를 한 단계 격상하고 교통문화발전에 기여한 유공자를 발굴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충남교통연수원은 도내 운수종사자, 어린이, 청소년, 어르신, 다문화가정 등을 대상으로 매년 교통안전교육과 교통안전 캠페인 등을 실시하여 안전한 교통문화 조성에 앞장 서 왔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사업운영이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온라인 어린이 교통안전 뮤지컬, 다양한 교통안전 영상콘텐츠 제작 및 교통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유관기관(농협, 공주대학교, 도내 의료원)과의 협력체계 구축 등 환경 변화에 대응하는 다양한 사업을 추진한 것이 높은 평가를 받아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하였다.

차창모 교통연수원장은 "안전한 교통문화 조성을 위한 충남도민의 관심과 노력으로 연수원이 표창을 받을 수 있었다"며 충남도민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하였다. 또한 "앞으로도 교통연수원은 교통사고 분석을 통해 도민 한분 한분의 안전을 위한 충남 맞춤형 교통안전교육 및 다양한 사업을 펼쳐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