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어린이집연합회가 지난 26일 충북도의회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있다. /정세환
충북어린이집연합회가 지난 26일 충북도의회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있다. /정세환

[중부매일 정세환 기자] 충북어린이집연합회가 지난 26일 충북도교육청의 '유치원 교육회복지원금'으로 인해 제기된 유치원과 어린이집의 형평성 문제 해결을 촉구했다.

이들은 이날 도의회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갈등만 키우는 도교육청은 문제 해결을 위해 적극적으로 대책 마련에 나서라"고 요구했다.

단체는 "유치원생과 어린이집 원생 모두 누리과정 대상"이라며 "교육사업주체인 도교육청이 누리반 아동에 대한 부분을 부담하고 도는 영아반 아동을 지원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 "도와 도교육청의 전향적 협의로 무상급식비 분담 비율을 조정해 어린이집 원생에게도 교육회복지원금을 지급해 형평성을 이뤄야 한다"며 "이를 위해 도교육청은 거부만 하지 말고 적극적인 협상에 나서 도내 영유아들이 차별받지 않도록 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어린이집 학부모도 교육세를 납부한다"며 "도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잘못된 예산안 심사를 멈추고 영유아들의 형평성 문제 해결을 위한 대책을 먼저 고민해 달라"고 밝혔다.

앞서 도교육청은 코로나19 영향으로 학습 결손이 생긴 학생들에게 지급할 재난지원금 성격의 교육회복지원금을 유치원생 1인당 10만원씩 총 15억9천610만원을 '2021년 제3회 충북도 교육비 특별회계 추가 경정 예산안'에 포함했지만 어린이집 원생이나 가정 보육 영유아에 대한 지원은 예산에 포함하지 않아 형평성 문제가 제기됐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