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위, 오는 9일까지 '찾아가는 비엔날레'진행
6개 학교 1천명 학생들과 새활용 공예 키트 체험

[중부매일 이지효 기자] 수능을 마친 고3 수험생들을 위한 청주공예비엔날레조직위원회(이하 조직위)의 공예 배송 서비스 '찾아가는 비엔날레-청주 고3과 함께하는 새활용! 새출발!'프로그램이 시작됐다.

조직위는 오는 9일까지 사전 접수한 총 6개 학교 42개 학급 1천여명의 고3 수험생을 대상으로 한 '찾아가는 비엔날레'를 진행한다.

11월 29일 대성여상에 이어 30일 상당고등학교를 찾은 조직위는 3학년 9개 전 학급이 공예를 통한 '새활용! 새출발!' 프로그램을 즐겼다.

이날 프로그램에서 학생들은 버려지는 자동차 시트가 카드·동전 지갑으로 재탄생하는 과정을 손수 경험하며 호기심과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다.

무엇보다 BTS의 UN 연설 의상을 제작하기도 했던 '래코드'에 대한 관심이 뜨거웠다. 이들이 제작한 키트를 체험하며 '래코드'가 추구하는 지속 가능한 패션에 대한 고민과 '공생'의 가치에 대해 조금이나마 엿볼 수 있었다는 학생들은 앞으로의 진로에 대해서도 생각을 환기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고 입을 모았다.

김현숙 상당고 교사는 "코로나19 속에 인생의 중요한 지표가 될 수 있는 큰 시험을 치르면서 학생들이 마음고생을 많이 했는데, 이렇게 잠시라도 공예체험에 몰두하며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니 뭉클하면서도 보기 좋다"면서 "이번 새활용 체험이 환경과 공생을 생각하는 건강한 사회인으로 성장하는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찾아가는 비엔날레'는 1일 충북고, 6일 청주여상, 7일 다다예술학교, 8일~9일 청주농고 등에서 '새활용! 새출발!' 릴레이를 이어간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