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을 4개 권역으로 조정해 '융합·화합·통합' 이룰 터"

허경영 국가혁명당 후보가 경기도 양주 하늘궁에서 인터뷰를 통해 한반도순환고속철도 구상과 자신의 대선공약인 ‘33정책’을 설명하고 있다. /공동취재단
허경영 국가혁명당 후보가 경기도 양주 하늘궁에서 인터뷰를 통해 한반도순환고속철도 구상과 자신의 대선공약인 ‘33정책’을 설명하고 있다. /공동취재단

〔중부매일 김홍민 기자〕제20대 대통령선거가 3개월도 채 남지 않은 가운데 군소후보 중에서는 1997년 15대, 2007년 17대 대선에 이어 이번에 세 번째 도전하는 허경영 국가혁명당 후보가 두각을 드러내고 있다.

18세 이상 국민 1인당 월 150만원을 지급하고, 결혼하면 3억원(결혼자금 1억원, 주택자금 2억원)지원, 출산수당 5천만원을 준다는 그의 '33정책'은 포퓰리즘(인기 영합주의) 공약이란 지적도 나오지만 국민들에게 많이 회자되고 있다.

지난 2일 경기도 양주 하늘궁에서 전국종합일간지 10개사와 공동인터뷰를 한 그는 "대통령이 되면 두 달 안에 (18세 이상 모든 국민에게) 1억원을 지급한다는 공약이 지지를 받고 있다"며 "이달에는 (지지율이) 15%까지 올라 3강 구도가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앞서 허 후보는 여론조사 기관 아시아리서치앤컨설팅이 지난달 24일 전국 1천18명에 조사한 가상대결에서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45.5%),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37.2%)에 이어 4.7%의 지지율로 3위를 차지했다.

이 조사에서 심상정 정의당 후보와 안철수 국민의당 후보의 지지율은 각각 3.5%, 2.3%로 허 후보보다 낮았다.

대선 공약으로 본 호감도에서도 윤 후보(41.2%), 이 후보(36.4%), 허 후보(7.0%) 순으로 나타났다.

허 후보는 "국가에 돈이 없는 게 아니라 도둑놈이 많다"며 "이번 대선을 통해서 국민들이 돈 걱정 없는 세상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현안인 지역균형 발전과 자치분권에 대해서는 "혁신도시를 각 지역마다 만들었지만 거의 전부가 실패했다"고 지적했다.하그러면서 "한반도순환고속철도를 만들어 4차 산업단지 등 지역 특화 사업을 확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지역 분권과 관련해서는 "전남과 경남(전경도), 경북과 전북(경전도), 충청과 강원(충강도)을 묶고, 수도권은 경기도와 서울을 합해 세계의 수도로 만들겠다"며 "이처럼 전국을 4개 권역으로 조정해 '융합·화합·통합'을 이루면 지역싸움도, 지방이라는 개념도 없어질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번 여론조사의 표본오차는 95% 신뢰구간에 ±3.1%p다.

자세한 내용은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