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벤처창업진흥 유공자 포상 시상식 개최
㈜이엔드디 은탑산업훈장, ㈜코이즈·㈜메디쎄이 대통령 표창 수상

[중부매일 이완종 기자] 충북도내 벤처·창업기업들이 벤처창업 생태계 발전에 앞장서고 있다.

조재형 대표
조재형 대표

19일 충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에 따르면 2021 벤처창업진흥 유공자 포상 시상식에서 도내 기업인 ㈜이엔드디를 비롯한 기업들의 기술들이 인정을 받았다.

이번 시상식에서 ▷은탑산업훈장 ㈜이엔드디(촉매소재 및 시스템, 이차전지 양극화 물질) 김민용 대표 ▷대통령표창 ㈜코이즈(광학필름 등) 조재형 대표, ㈜메디쎄이(정형외과 및 척추용 의료기기) 강원호 대표 ▷국무총리표창 성창㈜(태양광발전장치, 무정전전원장치) 이재진 대표 ▷중소벤처기업부장관표창 ㈜네오세미텍(반도체 제조장비, 이차전지 배터리팩) 김선각 대표, ㈜에버코스(화장품, 주방세제, 의약외품 등) 전태영 대표가 각각 수상했다.

강원호 대표
강원호 대표

또한 벤처지원 분야는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신승용 책임이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김민용 대표
김민용 대표

특히 은탑산업훈장을 수상한 ㈜이엔드디 김민용 대표는 촉매, 이차전지 등 환경소재의 원천기술을 확보하고 상업화를 통해 대기환경 개선 및 탄소중립 발전에 기여했다.

여기에 이차전지 소재의 국산화에 성공해 해외제품의 의존도를 낮추는 한편 해외수출을 통한 산업 경쟁력 강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김민용 ㈜이엔드디 대표는 "외국제품에 의존하던 매연저감 관련 촉매제품의 국산화를 위한 그동안의 연구개발이 헛되지 않은 것 같다"며 "급속히 성장중인 이차전지 사업에서도 200억원의 대규모 설비투자를 진행 중으로 시가총액 1조원 클럽에 도전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