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민회 수석부회장으로도 활동

박식순 회장

〔중부매일 김홍민 기자〕괴산출신 박식순 KS그룹 회장이 23일 서울 양재동 더케이호텔에서 열리는 '대한민국ROTC중앙회' 정기총회에서 21대 회장에 취임한다.

박 회장은 21일 "'국가에 충성하고 국민에게 봉사하며 하나 되는 ROTC'라는 슬로건 아래, ROTC가 대한민국의 발전을 이끄는 '미래의 주역'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박 회장은 청주농고와 서울대(농업교육과)를 졸업하고 ROTC19기(소위)로 임관해 중위로 제대했다.

그동안 ▷총동기회 임관 30주년 준비위원장 ▷제9대 총동기회 회장 ▷ROTC중앙회 수석부회장 ▷(재)ROTC장학재단 감사 ▷서울대ROTC동문회 수석부회장 등 동문회 활동을 꾸준히 해왔다.

전역 후 럭키소재(주) 인사과장, 한라중공업(주)인사부장·영업관리부장·인사기획팀장 등을 지낸 그는 1997년부터 사업을 시작해 KS그룹을 이끌고 있다.

KS그룹은 현대·기아차에 자동차강판을 가공해 납품하는 (주)케이엔피이노텍, 차량용 인공지능 배터리센서를 생산·공급하는 (주)케이에스더블유, 케이엔피이노텍의 원자재를 운송하는 ㈜케이엔피물류 외에 (주)KS벽지, ㈜제일벽지 등 5개 회사로 구성됐다.

KS벽지의 경우 음성군 성본산업단지에 제2공장 설립을 추진하기 위해 공장용지 5천평을 매입하기도 했다.

박 회장은 충북도민회중앙회 수석부회장으로도 활동 중이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