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으로 보는 옛 청주, 그때 그 시절 사진첩 발간

1970년 대 상당로
1970년 대 상당로

[중부매일 장병갑 기자] 청주시가 잊혀 가는 옛 청주의 모습을 간직하기 위해 빛바랜 사진을 한데 모아 '청주, 그 곳' 사진첩을 발간했다.

사진첩에는 그동안 도시 재개발, 주거환경 정비 등 급속한 발전으로 인해 옛 모습들이 사라지거나 변화해 점점 잊혀가는 주요 시설·건축물, 문화 행사 및 축제 등을 사진으로 엮어 당시의 청주를 생생하게 담아내고 있다.

또 옛 사진 공모를 통해 안방 사진첩과 장롱 속에 숨겨져 있던 작품을 선정해 사진첩에 싣기도 했다.

특히 1900년대에서 2000년대까지 이제는 영원히 볼 수 없는 당시의 청주의 마을 전경과 도시 모습 등을 현재 모습과 대비해 보여줘 시민들의 소중한 추억을 되살려 주고 있다.

2021년 상당로
2021년 상당로

청주시는 앞으로 옛 사진 책자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방안을 강구하는 한편 보다 쉽게 시민들이 접근할 수 있도록 책자를 지역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비롯한 도서관, 기관단체 등에 배부할 예정이다.

염창동 공보관은 "이번 사진첩 제작을 통해 각종 개발로 사라져 가는 청주의 옛 모습을 보존해 후대에 남김으로써 시민들이 자긍심과 애향심을 가질 수 있도록 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키워드

#청주시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