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태원 회장 불참… SK하이닉스 전시관, 현존 최고성능의 D램인 HBM3 소개

〔중부매일 김홍민 기자〕SK하이닉스 등 SK그룹 6개 계열사가 내년 1월 5∼8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전자·IT 전시회인 'CES 2022'에서 탄소 감축 의지를 전 세계에 알린다.

SK그룹은 이번 CES에 SK하이닉스 외에 SK㈜, SK이노베이션, SK텔레콤, SK E&S, SK에코플랜트 등 6개사가 참여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CES에 최태원 그룹 회장은 불참한다.

대신 이석희 SK하이닉스 대표, 박정호 SK스퀘어 대표 겸 SK하이닉스 대표, 최창원 SK디스커버리 대표, 조대식 SK수펙스추구협의회 의장, 이형희 SK수펙스추구협의회 SV위원장, 장동현 SK㈜ 대표, 김준 SK이노베이션 대표, 유영상 SK텔레콤 대표, 유정준 SK E&S 대표 등 주요 경영진이 참석해 SK의 탄소 감축 기술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번 전시회의 주제는 넷제로(Net-Zero) 이행을 향한 '여정'과 '동행'(탄소 없는 삶, 그 길을 당신과 함께 걸어갈 동반자 SK)에 맞춰졌다.

이는 최 회장이 그간 밝힌 '2030년 기준 전 세계 탄소 감축 목표량(210억t)의 1%인 2억t의 탄소 감축' 약속과 연결돼 있다는 게 SK그룹의 설명이다.

계열사별 전시관 중 SK하이닉스는 '친환경 반도체 생태계를 위한 노력'을 주제로 온실가스와 탄소 배출 저감에 기여할 수 있는 친환경 공정기술인 워터프리 스크러버, 저전력 메모리 반도체인 eSSD와 HBM3, 친환경 생분해성 제품포장 등을 전시한다.

특히 이번 전시에서는 현존 최고성능의 D램인 HBM3도 소개된다.

SK그룹은 "이번 CES를 글로벌 탄소감축을 위한 약속을 공표하는 장이자 향후 여정을 시작하는 출발점이라는 의미를 부여했다"며 "이를 위해 2030년까지 SK의 기술과 혁신으로 각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는 다짐과 다양한 파트너들과 동행하며 다양한 관련 생태계를 만들겠다는 의지를 강조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키워드

#SK하이닉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