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전대협, 충북대 등 전국 110개 캠퍼스 '文 정권…' 대자보

3일 충북 청주대학교에서 한 학생이 신전대협의 '공수처 통신 조회 비판 대자보'를 읽고 있다.  /김명년
3일 충북 청주대학교에서 한 학생이 신전대협의 '공수처 통신 조회 비판 대자보'를 읽고 있다. /김명년

[중부매일 정세환 기자] 충북 대학가에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가 보수 성향 단체 소속 대학생들의 통신 자료를 조회했다는 것에 반발하는 대자보가 붙었다.

대학생 단체 '신(新)전국대학생대표자협의회'(신전대협)가 지난 2일 밤 충북대학교와 청주대학교 등 전국 110여개 대학교 캠퍼스 내에 '문재인 정권의 대학생 통신사찰'이라는 제목의 대자보를 붙였다고 3일 밝혔다.

신전대협은 "공수처, 검찰, 경찰에서 민간인을 수백만 건 이상 사찰했다"며 "대학생들도 예외는 아니였다"고 주장했다.

이어 "하루하루 그럴듯한 명분으로 우리의 목을 조여오는 민주당은 '민주주의'와 '인권'이란 말을 꺼내서는 안된다"며 "수사기관은 무고한 사람들의 통신정보를 어떠한 사유로 조회했는지 밝혀야 한다"고 덧붙였다.

신전대협에 따르면 공수처와 서울중앙지방검찰청 등은 지난해 3월부터 의장을 비롯해 회원 6명의 통신 자료를 조회했다.

김태일 의장은 "야당 국회의원들도 공수처가 본인들이 사찰당한 이유를 모르는데 우리 같은 일반 대학생들은 그 이유를 알기가 더욱 힘들다"며 "문재인 정권의 사찰 대상은 일반인 누구도 될 수 있기에 여러분 모두 통신자료 제공내역을 조회해 봐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신전대협은 문재인 정부를 비판하는 보수 성향의 대학생 단체로 지난 2018년 설립됐으며 다양한 사회 논란에 대한 대자보를 전국 대학에 게재하는 것으로 목소리를 내왔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