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정구철 기자] 충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어윤종)는 오는 12일까지 우리음식사랑회 신입 회원을 모집한다.

우리음식사랑회(회장 조윤선)는 충주지역의 농산물을 활용 조리·가공을 통해 새로운 요리를 개발하고 보급함으로써 지역농산물 소비를 촉진하고 음식문화 발전을 위해 힘쓰는 여성단체다.

지난해 코로나19로 집합교육이 어려운 시기에도 불구하고 농산물 키트를 활용한 비대면 교육으로 모둠 야채찜과 자두식초, 단호박물김치, 밥통 카스테라 등 40여 종 이상의 음식 교육을 진행하며 큰 호응을 받았다.

올해는 더욱 전문화되고 체계화된 교육 진행을 위해 회원들의 의견을 수렴해 주제를 선정한 후 과정 별로 전문가 육성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신청 자격은 충주시 거주자로 우리 농산물 조리·가공에 관심 있는 여성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교육 신청은 선착순으로 조기 마감될 수 있으며, 충주시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 신청서를 작성 후 방문 접수하거나 온라인 신청서(http://naver.me/5PZl1iyE)를 통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충주시농업기술센터(☎850-3281)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