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모석봉 기자〕계룡시가 임인년 새해를 맞아 금연을 결심한 시민을 돕기 위한 다양한 금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시 보건소는 새해를 맞아 많은 사람들이 금연을 결심하고, 보건소를 찾는 금연 결심자들의 발길이 늘어날 것으로 보고 보건소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금연 관련 서비스에 대한 안내와 홍보에 나섰다.

금연클리닉은 연중 상담서비스를 제공하며, 상담 시 금연교육과 호기일산화탄소 측정, 니코틴 의존도 평가, 금단현상 대처 방법 상담, 금연 강화 물품 지원 등 대상자가 금연을 성공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

아울러 금연을 망설이고 있는 시민들을 위해 금연클리닉 상담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방문 상담을 진행한 모든 시민들에게 인센티브 제공을 통해 시민들이 금연에 대한 관심을 갖고 금연 의지를 다질 수 있는 계기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든지 보건소에 방문해 금연에 필요한 도움을 받을 수 있다"며 "금연클리닉 뿐만 아니라 흡연예방교육 및 찾아가는 이동금연상담소 운영 등을 통해 보다 많은 시민이 금연에 참여해 담배연기 없는 쾌적한 계룡시가 될 수 있도록 금연프로그램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계룡시 #금연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