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산물 선별·저장시설과 연계 신선한 농산물 공급

향수옥천사과영농조합법인 로컬푸드판매장
향수옥천사과영농조합법인 로컬푸드판매장

[중부매일 윤여군 기자]옥천군농업기술센터는 7일 지역의 신선하고 우수한 농산물을 소비자에게 공급하기 위해 향수옥천사과영농조합법인 로컬푸드판매장을 개장했다.

옥천군 청성면 능월리 577번지 부지에 위치한 직매장은 지역농업 활성화를 목적으로 도비·군비·자부담 등 총 1억 5천만원을 투입, 지난해 12월에 지상 1층, 면적 110㎡ 규모로 준공했다. 내부시설은 판매전시장, 저온저장고 등 시설을 갖추고 있다.

옥천사과영농조합법인(대표 주재인) 로컬푸드판매장은 농업기술센터 기술지원과 농촌지도사업의 일환으로 농산물 직거래 시스템을 도입했다.

김재종 군수가 향수옥천사과영농조합법인 로컬푸드직매장 개장식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 옥천군
김재종 군수가 향수옥천사과영농조합법인 로컬푸드직매장 개장식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 옥천군

특히, 소비자 접근성이 높은 보은 방면 도로변에 위치한 로컬푸드판매장 건물은 동일 부지의 농산물 선별·저장시설과 연계되어 사과 등 신선한 농산물을 찾아오는 소비자들에게 공급하게 된다.

이재창 농업기술센터소장은 "로컬푸드판매장은 사과를 비롯한 신선한 지역 농산물을 소비자가 직접 맛보고 체험하는 선순환 시스템을 도입하여 앞으로 지역농업 활성화와 농가 부가가치 창출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