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지방선거 도래하며 주민자치회 일정 달력 제작·배포
대통령 선거 60일전 금지 행위·선거 질의응답 등 구성

세종시가 공직자들의 정치적 중립의무를 돕기 위해 주민자치회 선거 유의사항을 담아 2022년 달력을 제작·배포한다. /세종시
세종시가 공직자들의 정치적 중립의무를 돕기 위해 주민자치회 선거 유의사항을 담아 2022년 달력을 제작·배포한다. /세종시

[중부매일 홍종윤 기자] 세종시가 올해 대통령선거일과 전국동시지방선거일이 다가오면서 공직자들의 정치적 중립의무를 돕기 위해 주민자치회 선거 유의사항을 담아 2022년 달력을 제작·배포한다.

이번 달력은 선거일 60일 전부터 제한되는 주민자치회와 주민자치프로그램 업무 기간·행위를 표시해 혹여나 발생할 수 있는 불법 선거 행위를 사전에 방지하기 위해 제작했다.

달력은 올 1~6월 사이 주민자치프로그램 증설·모임(회의) 등이 언제부터 금지·재개되는지 한 눈에 살필 수 있도록 제작됐다.

또한, 달력 뒷면에는 선거관련 Q&A(질의·응답)를 담아, 주민자치위원들이 공직선거 미숙지에 따른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구성했다.

이경우 시 참여공동체과장은 "주민자치회가 주민 공동체 목소리를 대변하는 만큼 이번 선거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불법 행위를 근절해 모범도시로서 앞서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