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이병인 기자] 공주시의회 이창선 의원이 11일 오후 2시 공주문예회관에서 출판기념회를 열고 본격적인 세 결집에 나섰다.

국민의힘 공주시장 후보자로 물망에 오르고 있는 이창선 의원은 이날 자전적 이야기를 담은 '나는 시의원보다 민원봉사자이고 싶다' 출판기념회를 열었다..

이날 출판기념회는 공주시의원으로 대접받기보다 오롯이 시민봉사자로서의 역할에 충실하겠다는 평소의 소신을 밝혔다.

또한, 파란만장한 인생역정을 담담하게 풀어내며 '나의 행복'이 아닌 '시민 행복'에 초점을 둔 삶이 의미 있고 앞으로도 운명이자 소명처럼 받들겠다는 소회를 피력하고 있다.

특히 그는 대장암 4기 판정 이후 대장 절제 수술과 48번의 항암주사를 맞으면서 다 포기하고 내려놓고 싶었지만, 장사가 안 돼 어려움을 호소하는 전통시장 상인들, 수돗물이 나오자 않아 불편을 겪고 계신 할머니, 도시가스가 설치되지 않아 난방비를 걱정하는 할아버지 등 이웃들의 아픔과 걱정을 생각하면 한시도 게으름을 피울 수 없었다고 술회했다.

이 의원은 "초등학교 입학하면서부터 시작한 태권도인의 삶, 정진석 국회부의장의 부친인 정석모 전 내무부장관과의 소중한 인연으로부터 시작된 정치인생 등 인생역정을 담담하게 풀어내며 내 꿈은 주민 행복이라는 저 높은 곳을 향하고 있지만, 내 몸과 마음은 주민의 고통과 고민 해결이라는 저 낮은 곳을 향해 있다"며 "시민의 머슴이 되겠다던 초심을 잊지 않고 늘 낮은 곳에 임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