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부터 13일까지 온·오프라인 병행 진행

[중부매일 이지효 기자] 청주교육대학교는 11일부터 13일까지 전국 20개 교사단체 및 교육연구기관과 함께 청주에서 '청주교사교육포럼 CITEF 2021'을 개최한다.

청주교대에서 개최되는 이번 학술포럼은 청주교대 교육연구원(원장 이선경)이 주관하고, 전국의 20개 교사단체 및 교육연구기관이 공동으로 개최하며, 총 48건의 워크숍, 초청강연, 학술발표의 프로그램들을 현장과 온라인을 병행해 진행된다.

이번 포럼의 주제는 '학습공동체와 교사의 성장(Learning Community and Teacher's Growth)'이며, 전국의 수업과 학교 혁신에 관심 있는 현장교사, 연구자, 예비교사 및 관심있는 일반인들이 참가할 수 있다.

청주교대 현장과 온라인에서 동시 진행되는 청주교사교육포럼은 미국, 핀란드, 호주, 한국의 교사교육 전문가들의 초청강연과 교사단체들의 성과를 소개하는 교사전문성 나눔의 장 등으로 구성된다. 이들 강연과 발표들은 유튜브 채널 '청주교육대학교교육연구원'에서 제공하는 실시간 스트리밍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이혁규 청주교대 총장은 "대면과 비대면으로 전개되는 올해의 학술행사가 시공간의 제약을 넘어서 모두 함께 성장하는 풍성한 체험의 장이 되리라 믿는다"며 "아울러 코로나 팬데믹과 기후위기로 문명사적 전환이 요청되는 시대에 새로운 교육을 사유하고 창조적인 담론의 장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