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지역 교육기관, 복지관, 도서관 등 비영리기관 대상

〔중부매일 모석봉 기자〕 대전평생학습관(관장 이용환)은 2022년 대전금빛평생교육봉사단 활동을 위한 봉사활동 수요기관을 오는 21일까지 모집한다.

2002년 교육 및 사회 각 분야 전문지식과 경험을 가진 퇴직자로 구성된 금빛평생교육봉사단은 전문지식을 활용, 지역사회 발전과 평생교육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으며, 지난해 99명의 단원이 41개 기관에서 7천874회의 봉사활동을 펼쳤다.

봉사활동 수요기관 모집대상은 대전지역 학교, 복지관, 지역아동센터, 도서관, 관공서 등 봉사활동이 가능한 비영리기관이며, 모집 분야는 한글, 한자, 학습지도, 성인 문해교육, 도서 관리, 교육활동 지원 등 교육봉사활동 영역이다.

봉사단원을 필요로 하는 기관은 신청기간 내 신청서를 공문, 팩스 또는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고, 기타 자세한 사항은 대전평생학습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이용환 관장은 금빛평생교육봉사단 수요기관 모집 및 단원 배치를 통해 "전문직 퇴직자들로 구성된 봉사단원들이 다양한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나눔을 몸소 실천하는 아름다운 봉사자로서 자부심을 느끼며 열심히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