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번째 청주 도심 통과 광역철도 자문단 회의가 25일 충북연구원에서 개최됐다. /충북도
첫 번째 청주 도심 통과 광역철도 자문단 회의가 25일 충북연구원에서 개최됐다. /충북도

[중부매일 정세환 기자] 충북도는 25일 오전 충북연구원에서 대전~세종~충북 광역철도 청주 도심 통과 노선 자문단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청주 도심 통과의 최적노선, 역 신설, 차량 시스템 등에 대한 전문 지식과 의견 등을 수렴하고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구성된 자문단의 첫 번째 회의이다.

자문단은 이정기 도 균형건설국장, 이열호 청주시 도시교통국장 등 전문가 8명으로 이뤄졌다.

회의에서는 청주 도심 통과 노선 확정을 위한 수요창출 방안과 구축 이후 활성화 방안 등에 대한 활발한 논의가 오갔다.

자문단장인 이정기 국장은 "이번 회의에서 논의된 내용은 도에서 추진 중인 연구용역에 반영해 국토부의 사전 타당성 용역에서 청주 도심 통과 노선이 최종 확정되도록 활용하겠다"며 "청주 도심 통과 노선의 최종 확정을 위해 도정 역량을 집중하고 있는 만큼, 제4차 국가 철도망 구축 계획에 조기 확정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