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6일까지 총 8명 소정의 활동비 지급

2022 올해의 드라마 시청자 평가단 모집 포스터
2022 올해의 드라마 시청자 평가단 모집 포스터

[중부매일 박은지 기자]김수현드라마아트홀이 '올해의 좋은 드라마 평가단' 총 8명을 오는 2월 6일까지 모집한다.

26일 김수현드라마아트홀에 따르면 '좋은 시청자가 좋은 드라마를 만든다'는 취지에서 출발한 '올해의 좋은 드라마'는 국내 유일의 드라마 전문 문학관인 드라마아트홀이 기획한 어워즈 형식의 프로그램으로, 지난해 7.5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전국적인 관심을 모은 바 있다.

시청자 평가단으로 선정되면 올 11월 말까지 방영을 완료하는 TV드라마(지상파, 케이블, 종편 등)들에 대한 모니터링을 진행하며 전문가 그룹과의 심도 있는 심사를 거쳐 오는 12월 최종 선정작을 발표할 계획이다.

신청자격은 TV 드라마를 좋아하는 성인남녀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고, 선정된 평가단에게는 드라마아트홀 특화 프로그램 우선 참여 기회와 함께 소정의 활동비가 지급될 예정이다.

지원자는 오는 2월 6일까지 드라마아트홀 홈페이지(http://kimsoohyundrama.org)에서 관련 서류를 내려 받아 작성한 뒤 이메일(rlawywy02@cjculture.org)접수하면 된다.

한편 지난해 처음으로 진행한 '2021 올해의 좋은 드라마'에서는 tvN의 토·일 드라마 '갯마을 차차차'가 선정된 바 있다.

'올해의 좋은 드라마'를 비롯해 드라마아트홀에 관한 더 자세한 내용은 드라마아트홀 홈페이지와 전화(☎ 043-225-9262)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