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SK하이닉스가 하트-하트재단과 함께 30일 흥덕도서관에서 '행복 IT zone' 개소식을 열었다.
청주시·SK하이닉스가 하트-하트재단과 함께 30일 흥덕도서관에서 '행복 IT zone' 개소식을 열었다.

[중부매일 장병갑 기자] 청주시·SK하이닉스가 하트-하트재단과 함께 30일 흥덕도서관에서 '행복 IT zone' 개소식을 개최했다.

행복 IT Zone은 청주시·SK하이닉스가 1억2천여만원을 들여 지역 아동이 우수한 과학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하트-하트재단에 기부해 흥덕도서관에 첨단 IT 학습환경을 지원했다.

IT 교육을 위한 고사양 노트북과 태블릿 30대, 큐브로이드, 알파미니 등 교육장비 20종 등을 갖췄다.

개소식에는 한범덕 청주시장,이일우 SK하이닉스 부사장, 노영수 충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오지철 하트-하트재단 회장, 평생학습도서관장 장우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실물 교육장비 로봇을 활용한 시연식도 가졌다.

이일우 SK하이닉스 부사장은 "AI코딩, 메이커 등 지역 청소년을 위한 최신 IT 교육 제공 공간을 마련하는데 동참하게 되어 기쁘다"면서 "앞으로도 지역 청소년이 미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흥덕도서관 행복 IT zone은 유아와 초등학생 대상으로 코딩, AI, 메이커 교육과, 주말에는 부모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체험행사를 운영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