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정호 SK하이닉스 대표이사 부회장이 31일 경기도 이천 본사에서 열린 SK하이닉스 출범 10주년 행사에서 회사의 미래 성장 방향을 설명하고 있다. /SK하이닉스
박정호 SK하이닉스 대표이사 부회장이 31일 경기도 이천 본사에서 열린 SK하이닉스 출범 10주년 행사에서 회사의 미래 성장 방향을 설명하고 있다. /SK하이닉스

[중부매일 박건영 기자] SK하이닉스가 31일 경기도 이천 본사에서 SK그룹 편입 10주년 기념 행사를 열고 구성원과 가족의 행복을 최우선하는 회사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2012년 3월 26일 '하이닉스반도체'에서 사명을 바꾸며 SK그룹 관계사로 출범한지 10년을 맞아 진행됐다.

SK하이닉스는 4월부터 '해피 프라이데이' 제도를 시행한다. 2주 동안 80시간 이상 근무한 구성원은 휴가를 쓰지 않고 매월 세 번째 금요일에 쉴 수 있다. 또 10주년을 기념해 임직원들에게 기본급 200% 수준의 특별축하금을 지급하기로 했다.

구성원에게 시공간 제약 없는 업무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글로벌 거점 오피스 확대 프로그램'램도 구상중이다. 이 제도가 시행되면 구성원은 가족 근무지 변화 등으로 인해 경력이 단절되지 않게 근무가 가능하다.

이외에도 리무진 통근버스 도입, 식사 퀄리티 개선, 사내 식당 복합문화 공간으로 탈바꿈 등 직원 복지에 힘쓰기로 했다.

임직원들의 성장을 위해서는 ▷사내 커리어 성장 프로그램 활성화 ▷국내외 석박사 과정 지원 대폭 확대 ▷글로벌 사업장과의 교환 근무 확대 ▷해외 대학·기업과의 연계 프로그램 신설 등을 추진한다. 또 가족 친화적 기업문화를 구축하기 위해 초등학교 입학 자녀 돌봄 휴직 3개월 제도를 도입한다. 임신기 단축 근무 기간을 전체 임신 기간으로 확대하며, 난임 관련 의료비·휴가 제도도 신설한다.

최태원 SK그룹 회장은 영상 메시지를 통해 "10년 전 불확실성을 딛고 지금 SK하이닉스는 세계 초우량 반도체 기업이 됐다"며 "이를 가능하게 해준 구성원 모두는 내 삶에 별과 같은 존재"라고 밝혔다.

박정호 SK하이닉스 부회장은 "국경과 산업의 벽을 넘어 경쟁력 있는 파트너라면 누구와도 힘을 합쳐 성장동력을 발굴할 것"이라며 "앞으로 미국에 지을 연구개발(R&D) 센터를 글로벌 정보통신기술(ICT) 고수들과 협력하는 장으로 키워가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SK하이닉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