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배 의원 

〔중부매일 김홍민 기자〕더불어민주당이 지난 12일 의원총회에서 '검수완박(검찰 수사권 완전 박탈) 법안'을 당론으로 채택한 것을 두고 3선 이종배 국회의원(국민의힘·충주)은 "이재명 민주당 대선후보의 대장동 게이트, 김혜경씨의 법카 유용의혹, 청와대의 울산시장 선거 개입 등 문재인 정권 권력형 비리 수사를 틀어막기 위해 거대 의석을 앞세워 검찰 무력화를 시도하는 것으로 볼 수밖에 없다"고 비판했다.

이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검수완박 법안을 속전속결로 처리하기 위해 민주당 출신 무소속 의원을 법사위에 꼼수 사보임 시키는 의회폭거도 서슴없이 자행하고 있다"며 이같이 질타했다.

그러면서 "박홍근 민주당 신임 원내대표는 당선인사에서 '반드시 문재인 대통령과 이재명 상임고문을 지켜내겠다'며 노골적인 언급을 했고, 검수완박 법안을 대표발의한 황운하 의원은 '검찰에서 수사 기능을 분리해내면 수사는 아예 증발한다'고 했다"고 비난했다.

그는 "사법체계의 혼란은 뒷전이고 오직 '문재인·이재명 지키기'에만 혈안이 돼 있다"고 지적하고 "정치적 의도로 국가의 근간인 사법체계를 흔들어서는 안된다"고 강조했다.

이어 "잘못한 일이 있다면 누구라도 수사를 통해 명백히 밝혀내야 한다"며 "동료 의원들과 함께 '문재인·이재명 지키기'를 위한 방탄 악법 저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