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군민추진위, 14일 교육부 세종정부청사 앞에서

증평송산초신설범군민추진위원회가 14일 교육부 세종정부청사 앞에서 증평군 각 사회단체 및 기관에서 참여한 가운데 피켓 시위를 벌이고 있다. / 범군민추진위원회
증평송산초신설범군민추진위원회가 14일 교육부 세종정부청사 앞에서 증평군 각 사회단체 및 기관에서 참여한 가운데 피켓 시위를 벌이고 있다. / 범군민추진위원회

[중부매일 송창희 기자] 증평송산초신설범군민추진위원회(공동대표 이상호·김장응·이갑순·송규영·김규환·이문재)가 증평 송산지구 내 초등학교 신설을 촉구하는 피켓 시위를 진행했다.

범군민추진위원회는 14일 교육부 세종정부청사 앞에서 증평군 각 사회단체 및 기관에서 참여해 피켓 시위를 벌였으며, 충북도교육청 및 교육부 중앙투자심사가 열릴 서울에서도 1인 시위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증평 송산택지지구에서 증평초, 삼보초까지는 폭 20m가 넘는 36번 국도 횡단과 함께 폭 250m의 보강천, 17개 이상의 횡단보도가 있어 초등학생들의 통학위험은 물론 장마 때에는 보강천 범람 우려로 안전사고 위험에 노출돼 있다.

증평군의회 피켓 시위 / 증평군의회
증평군의회 피켓 시위 / 증평군의회

통학거리도 약 1.5km~1.9km 정도로 초등학생 도보로 40분 이상 소요되는 등 원거리 통학으로 큰 불편을 겪고 있어 초등학교 신설이 꼭 필요한 상황이다.

또한 현재 증평초는 학생 수가 1천200여명인 과대학교로 추가 학생 수용이 불가할 뿐 아니라 증평초에는 교육도서관, 2개의 체육관이 있어 증축 또한 불가하다.

이로 인해 원거리 학생들의 통학을 위해 학부모들의 차량과 출퇴근 차량이 맞물려 교통혼잡이 심각해 안전한 통학권과 과대학교 해소를 위해 학교신설이 시급하다.

이와 함께 증평군의회(의장 연풍희) 의원들도 이날 교육부 세종청사 앞에서 (가칭)송산초등학교 신설을 위한 릴레이 1인 피켓 시위를 가졌다.

증평군의회는 19일 예정인 송산초등학교 신설 관련 교육부의 정기 2차 중앙투자 심사를 앞두고, 증평읍 송산지구 학생들의 교육 불균형 해소와 통학여건 개선을 위한 송산지구 초등학교 신설을 강력하게 촉구했다.

한편 증평송산초신설범군민추진위원회는 증평 초등학생들의 안전한 통학권과 학습권 보장을 위한 지난해 각계각층이 참여한 증평 송산지구 초등학교 신설 촉구 결의대회 벌였으며, 증평군민들의 염원을 담은 3천558명의 서명부를 교육부에 전달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