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이형·장터형·복합형 등 2~6인 팀 신청접수

[중부매일 박은지 기자]시민들이 제안한 아이디어로 동부창고 야외광장을 활용하는 주말 프로그램 공모사업이 진행된다.

3일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에 따르면 동부창고가 오는 15일까지 시민 제안 주말프로그램 '동부창고를 바라보는 시민들의 다양한 발상(이하 동시다발)'공모를 진행한다.

이번 공모는 동부창고가 기획한 야외광장 만들기 프로젝트로 시민들이 직접 야외광장을 활용한 주말 프로그램을 기획·제안해 실행까지 나서는 시민주도형 활동지원 사업이다.

구체적으로 제안분야는 놀이형, 장터형, 복합형, 기타 등으로 청주시민으로 구성된 2~6인이 팀을 이뤄 신청하면 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팀은 동부창고 홈페이지(www.dbchangko.org)에서 회원가입 후 [커뮤니티→공지사항]의 관련 양식을 내려 받아 작성한 뒤 이메일(dbsm36@naver.com)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제안은 오는 17일 적격여부를 1차로 검토하고 25일 PPT 발표 및 현장 투표를 통해 총 5개 내외로 최종 선정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2차 심사는 심사위원 투표에 참가자들의 상호 투표 결과를 합산하는 방식으로 진행돼 시민주도형 활동지원 사업의 취지를 살린다는 게 청주시문화재단측 설명이다.

최종 선정된 팀은 300만원에서 최대 800만원의 예산이 차등 지원되며 동부창고와 협업해 오는 6~10월 사이 야외광장 및 실내공간을 활용하여 주말 방문객을 대상으로 자신들의 아이디어를 할 기회를 얻게 된다.

자세한 내용은 동부창고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dbchangko), 전화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