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동상가, '지'하도상가, '역'전시장에서 펼쳐지는 '명지역길 축제

 

〔중부매일 송문용 기자〕천안시와 충청남도경제진흥원(천안원도심활성화기구)이 가정의 달을 맞아 5월 한 달 매주 토요일마다 도심 속에서 색다른 주말을 즐길 수 있는 '명지역길 축제'를 개최한다.

천안명동상가·지하도상가·역전시장상인회·대한노인회 천안시지회에서 후원한 이번 행사는 천안 원도심 상권 활성화를 위해 명동상가, 지하도상가, 역전시장 등 원도심을 중심으로 펼쳐진다.

행사는 오는 7일 지하도상가에서 펼쳐지는 '지하도게임 리턴즈'를 시작으로, 14일에는 명동상가 '맥주축제&EDM 파티', 21일에는 역전시장에서 '전국 트로트 가요제'를 진행한다.

특히 작년 12월 지하도상가에서 개최되었던 '역주행 축제·오징어 게임'의 흥행에 힘입어 다시 돌아온 '지하도게임 리턴즈'는 ▷태극기 탁본 체험 ▷야바위 게임(동전던지기) ▷추억의 달고나 ▷런닝맨 ▷뽑기 이벤트 ▷깐부 홀짝 ▷추억의 딱지치기 ▷추억의 고리던지기 등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모두가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들로 구성됐다.

메인무대에서 펼쳐지는 행사 외에도 가족 단위의 방문객이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는 '도전 가족골든벨'과 어린이 사생대회, 플리마켓, 제2회 천안 흥타령 특산물 요리경진대회, 청년 버스킹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예정돼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명지역길 축제를 통해 시민분들이 코로나19로 지친 마음을 달래고 천안 원도심의 활기찬 분위기가 지속적으로 이어져 원도심의 상권이 활성화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