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음성군이 오는 10일까지 나라배움터 빌리지(1기) 수강생 75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나라배움터 빌리지 사업'은 충북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인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의 지역사회 협력 사업으로 국가공무원 교육사이트 '나라배움터'를 음성군 주민도 수강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나라배움터에는 ▷858편의 정규과정 ▷3천413편의 마이크로러닝 ▷3천600종의 e-book 등이 탑재돼 있으며, 모바일 기기를 통해 언제, 어디서든 수강할 수 있다.

신청대상은 만 20세 이상의 군민으로, 군 평생학습관 홈페이지 또는 금빛평생학습관(☎043-871-4923~4)으로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채수찬 평생학습과장은 "2020년부터 시작한 나라배움터 사업이 어느덧 3년차를 맞이했다"며 "올해는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에서 운영하는 오프라인 강연도 함께 참여하는 등 평생학습을 통한 일상 회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군은 비대면 평생학습 활성화를 위해 음성이야기 사이버 교양강좌를 개발해 극동대학교 교양과목으로 현재 운영 중이며. 금빛평생학습관 내 스튜디오를 활용해 꽃동네 스마트폰 활용 교육을 추진하는 등 온라인 평생학습을 통한 다함께 누리는 교육문화 실현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