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상대회 금메달 수상 사진/청양군
육상대회 금메달 수상 사진/청양군

[중부매일 이병인 기자] 청양군청 육상팀(감독 김기덕)이 전라북도 나주시에서 개최된 2022년 전국실업육상경기대회에서 금메달을 회득하는 쾌거를 이뤘다.

금메달의 주인공은 멀리뛰기 종목의 이희진 선수로 지난 4월 19일 제51회 전국종별육상대회에서 6m 47cm(참고기록)로 1위를 차지한 이후 압도적 기량을 뽐내며 2개 대회 연속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또한, 팀 동료인 한이슬 선수 또한 지난 종별육상대회 7종경기(100, 200, 800m, 높이뛰기, 멀리뛰기, 포환던지기, 창던지기) 동메달에 이어, 이번 대회에서도 은메달을 획득하며 2개 대회 연속 메달을 차지했다.

한완수(부), 이희숙(모)의 삼녀로 청양군 화성면 장계리 출신인 한선수는 지난 102회 전국체육대회 고등부 선수로 멀리뛰기 금메달, 7종경기 은메달을 획득했다.

김기덕 감독은 "이희진 선수를 필두로 이번 대회에 참가한 선수들의 각오가 남다르다"며 "올해 울산에서 10월 7일 개최되는 제103회 전국체육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긴장의 끈을 놓지 않고 경기에 임하겠다"고 말했다.

강봉수 문화체육관광과장은 "청양군청 육상팀은 지난 4월 17일 서울국제마라톤 경기에서 2시간 11분 16초로 남자 국내부 1위에 오른 오주한 선수와 멀리뛰기 이희진 선수가 올해 9월 중국 항저우 아시안게임 국가대표로 출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키워드

#청양군 #육상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