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근 명천동 근린공원과 함께 힐링 산책코스로 각광

【중부매일 오광연기자】보령시청이 인근 명천동 근린공원과 함께 힐링 산책코스로 시민들에게 각광받고 있다.

특히, 명천택지개발지구에 대단위 아파트단지가 입주하고 각종 편익시설이 들어서면서 아침저녁으로 많은 시민들이 이곳을 찾고 있다.

또한 인근 경찰서와 소방서, 해경 등 직장인들도 점심시간을 이용해 가벼운 산책을 위해 이곳을 즐겨 찾는다.

시 청사 주변은 향나무, 오엽송, 반송 등 200여 그루의 아름다운 조경수와 영산홍, 회양목이 잘 가꾸어져 있어 전체가 하나의 정원이다.

의회청사 옆으로 조성된 400m의 울창한 소나무 숲 산책길은 이미 필수 코스가 된 지 오래다.

시는 꽃화분과 꽃박스를 비치하고 야외 쉼터 2개소와 내부 쉼터 5개소를 새로이 설치했다.

본관 2층에는 카페를 조성하여 시청을 방문하는 시민들의 휴식공간뿐만 아니라 직원 복지에도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시는 지난 2020년 LH한국토지주택공사로부터 공원을 인계받아 시민들에게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도시공원관리원을 고용하고 시설물 안전 점검 및 도색작업, 수목 전지전정, 잔디 예초, 잡초 제거 등 관리에 힘쓰고 있다.

명천동에 거주하는 이모씨는 "날이 따뜻해지며 부쩍 인근 공원을 거쳐 시청까지 산책을 즐기는 시민들이 많이 눈에 띈다"며 "직장에서 하루종일 업무에 시달리면 피로감이 높았는데 이곳을 산책하고 나면 하루의 피로가 모두 풀린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시청 내 조경과 편익시설 확충으로 시민들이 즐겨찾는 편하고 친근한 관공서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보령시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