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박상철 기자] 충북경제단체협의회(회장 이두영)가 12일 '김영환 충청북도지사 후보 초청 경제계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는 도지사 후보를 비롯해 도내 주요 경제단체장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과 기업애로 해소 방안을 모색했다.

경제계는 "기업하기 좋은 충북을 만들어 달라"며 '민선 8기 충청북도에 바라는 경제계 제언'을 담은 제언집을 후보자에게 전달했다.

제언문에는 ▷명문 장수기업 육성 및 지원정책 수립 ▷충북 산업단지 활성화 지원조례 제정 ▷충북연합기술지주회사 설립 ▷4차 산업혁명 대비 신기술 인력양성센터 구축 ▷충청권 지방은행 설립 ▷충북 비즈니스 라운지 설립 ▷친환경 발전설비를 활용한 전력자립도 제고 등 3대 분야 30대 정책과제가 담겼다.

충북경제단체협의회 이두영 회장은 "우리 충북경제가 이차전지, 반도체, 바이오 등 대한민국 미래산업을 주도하며 성장을 이어나가고 있다"며 "지금껏 이뤄 놓은 성과를 디딤돌 삼아 한 단계 더 도약하기 위해 기업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여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충북경제단체협의회는 오는 18일 더불어민주당 노영민 충청북도지사 후보를 초청해 경제계 간담회를 가질 예정이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