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지켐, 미국임상종양학회서 EC-18 임상성과 발표
엔지켐, 미국임상종양학회서 EC-18 임상성과 발표
  • 박상철 기자
  • 승인 2022.05.17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C-18의 최대내약용량·안전성·유효성 확인

[중부매일 박상철 기자] 충북 제천에 본사를 둔 엔지켐생명과학(대표이사 손기영)이 오는 6월 3일부터 7일까지 시카고에서 개최되는 2022년 미국 임상종양학회(ASCO)에 참가해 구강점막염 임상 성과에 대해 포스터 발표를 진행한다.

1964년에 설립된 미국 임상종양학회(ASCO)는 세계 3대 암 학회 중 하나로 과학자 및 제약회사 관계자를 포함해 각국의 임상 연구진 및 라이선싱 담당자가 대거 참석하는 국제학회다.

엔지켐생명과학은 이번 발표에서 오클라호마 대학교의 방사선 종양학 전문의 크리스티나 헨슨 교수가 항암화학방사선요법 치료를 받는 두경부암 환자에서 발병된 중증 구강점막염(SOM)에 대한 EC-18의 안전성과 내약성 그리고 효능을 확인한 임상 2상의 연구성과를 발표한다.

지난 3월 엔지켐생명과학은 구강점막염 치료제 미국 임상 2상 최종결과보고에서 1차 평가지표와 2차 평가지표 모두를 충족했음을 공시한 바 있다. 1차 평가지표인 중증 구강점막염 지속기간은 위약군 13.5일 대비 투약군 0일(중앙값)로 100% 감소했고, 2차 평가지표인 중증 구강점막염 발생률은 위약군 65.0% 대비 투약군 40.9%로 37.1%가 줄어든 것을 확인했다. 이를 통해 엔지켐생명과학은 임상 2상에서 신약후보물질 'EC-18'의 최대 내약용량 및 안전성, 유효성을 확인했다.

엔지켐생명과학 손기영 회장은 "미국 임상종양학회에 구강점막염 치료제의 임상적 성과를 발표 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 이번 성과를 바탕으로 이후 라이선싱 아웃과 임상 3상을 준비하고, 방사선 노출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질환들에 대한 추가적인 임상시험도 계획중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