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대작가전 등 총 300여점 작품 '한자리에'

[중부매일 박은지 기자]제24회 전국단재서예대전이 18일부터 오는 22일까지 청주예술의전당 전관에서 진행된다.

청주문화원(원장 강전섭)이 주최하고 (사)한국서예협회청주지부(지부장 이동원)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단재 신채호 선생의 선비정신을 기리고 전통서예 문화육성을 위해 매년 개최하는 서예인의 등용문이다.

이번 전시에서는 초대작가전과 함께 총 300여점의 작품을 만날 수 있다.

특히 18일 오후 3시에는 개전식과 함께 초대작가상(13명), 단재서예상(1명), 입선(대표1명), 특선(부문별 각1명), 우수상(5명), 대상(1명) 수상자의 시상식이 진행된다.

제24회 전국단재서예대전 대상에는 행초서 부문 홍순협(66·강원 춘천)씨가 우수상에는 ▷한글부문 김정자(63·세종) ▷예서부문 표영춘(70·충주) ▷해서부문 박정자(64·세종) ▷문인화부문 박위경(63·제천) ▷전각부문 이진주(47·청주)씨가 수상의 영예를 차지했다.

전국단재서예대전 운영위원장인 이동원 한국서예협회 청주지부장은 "여러 가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귀한 작품을 응모해준 출품자 여러분께 감사와 고마움을 전하며 입상자 여러분께 축하의 박수를 보낸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