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우 "행복교육 으랏차 행복교육 완성 지지 호소"
윤건영 "바닥으로 추락한 충북교육 바로 세우겠다"

[중부매일 이지효 기자] 6·1 지방선거의 선거운동이 본격화되면서 충북도교육감 선거 후보들도 일제히 출정식을 갖고 이름 알리기에 돌입했다.

김병우 후보는 19일 출근시간대 청주 방서사거리에서 '행복교육 으랏차' 유세단 출정식과 함께 공식적인 유세에 돌입했다.

김 후보 선대위의 로고송으로는 '질풍가도'를 개사해 미래를 열어가는 행복 교육을 완성할 수 있도록 지지를 호소하는 내용을 담았다.

'바람이 불어오는 곳'은 우리 지역 가수 김산하 양이 녹음을 진행했다.

김 후보는 "우리 아이들을 위한 백년대계를 준비하기 위해 교육가족 모두의 피땀으로 어렵게 일궈온 충북교육 자치가 무너지지 않도록 유권자 여러분이 힘을 모아 주셔야 한다"며 "단일화에만 매몰돼 충북교육 발전을 위한 비전과 정책의 구체성도 보이지 않는 후보와는 다르다는 것을 당선 후 실천으로 증명해 보이겠다"고 지지를 호소했다.

윤건영 후보는 이날 청주 봉명사거리에서 출정식을 가졌다. 특히 중도·보수 단일화에 참여했던 심의보 전 예비후보와 김진균 전 후보가 자리를 함께 해 눈길을 끌었다.

유세차량을 이용하지 않고 주민들의 눈높이에 맞춰 거리에서 주민들에게 직접 선거출정을 알리면서 지지를 호소했다.

윤 후보는 이 자리에서 "우리는 오늘 충북교육 개혁을 위한 길에 함께 섰다"며 "지난 8년 바닥으로 추락한 충북교육을 바로 세워, 충북의 자랑이었던 충북교육을 되살리겠다"고 밝혔다.

후보단일화를 통해 총괄선대위원장으로 선거운동에 동참한 심의보, 김진균 전 후보들은 육성으로 "충북교육을 개혁하고 바로 세우는 길에 윤건영 후보와 함께 하겠다"며 "충북의 미래를 위해 윤 후보를 지지해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