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연대 "아산에는 진정성 있는 시장이 필요해"
서울에는 20억 원 아파트, 아산에선 전세살이

아산시민연대
아산시민연대

〔중부매일 문영호 기자 〕아산시 시민단체가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국민의 힘 박경귀 아산시장 후보의 서울 강남 아파트 소유와 관련 즉각 책임 있는 조치를 취하기 바란다고 밝혔다.

25일 아산시민연대는 논평을 통해 서울과 아산 지역에서 두 집 살림을 하고 있다는 보도를 접했다면서 "아산 지역 밖에 재산을 가지고 있고 시장 당선 여부에 따라 유지할 수도 있는 일터가 따로 있다면 누가 아산만을 위해 열정을 다할 것이라는 믿을 수 있겠는가? 우리는 어떤 경우라도 아산만을 위해 일할 수 있는 시장을 원한다"고 했다.

시민연대 측은 보도에 따르면 국민의 힘 박경귀 아산시장 후보가 서울 송파구에 실거래가 14억 원(기준공시가격)이 넘는 아파트를 소유하고 있고 아산에는 전세로 살고 있다.

게다가 한국정책평가연구원 원장직을 맡고 있으며 선거운동을 하는 지금까지도 그 직을 유지하고 있다면서 지역 유권자들에게 진정성 있게 비치지 않을 것이라고 했다.

특히 시민연대는 "시장은 40만 아산시의 대표로서 지자체의 행정 업무를 총괄하고 책임을 지는 위치로 자신이 출사표를 던진 지역에서는 전세살이하고 정작 재산은 딴 곳에 있다면 마음이 콩밭에가 있으리라 믿는 것은 당연하지 않은가. 이런 후보자가 지역발전에 앞장서겠다고 말하니 우려스럽다"고 밝혔다.

이러한 행실에 대해 시민들이 "아산시장에 출마하려면 서울에 있는 아파트는 팔고 왔어야 마땅하다. 고 비판하고 있음에도 박경귀 후보는 "문제없다, 시장으로 당선되면 원장직은 사임할 것"이라는 말을 한다고 한다며 참으로 한심스러운 태도라 아니할 수 없다고 했다.

아산시민연대는 "박경귀후보는 지금이라도 대오각성하여 주민들에게 진정으로 다가갈 행동을 해주기 바란다. 자신이 취하고 있는 일련의 행동이 아산시민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 진정성 있는 모습인지 다시 한번 돌아보고 즉각 책임 있는 조치를 취하기 바란다"고 요구했다.



이하 아산시민연대 논평

오는 6월 1일은 지역일꾼을 뽑는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가 있는 날이다. 아산의 각 시민단체들은 아산을 위한, 아산시민을 위한 대표를 뽑기를 고대하고 있다. 이를 위하여 각 후보자들의 공약과 유세 내용 그리고 전력 등을 꼼꼼하게 살피고 있다. 뿐만 아니라 현안에 대한 각 후보의 입장을 듣고자 정책제안질의서를 보내기도 했다.

그러던 중 아산시민연대는 국민의힘 박경귀 아산시장 후보가 서울과 아산 지역에서 두 집 살림을 하고 있다는 보도를 접하게 되었다. 보도에 따르면 박후보는 서울 송파구에 실거래가 14억원(기준공시가격)이 넘는 아파트를 소유하고 있고 아산에는 전세로 살고 있다는 것이다. 게다가 한국정책평가연구원 원장직을 맡고 있으며 선거운동을 하는 지금까지도 그 직을 유지하고 있다는 내용이다.

아산시민연대는 박후보자의 이러한 자세는 지역 유권자들에게 진정성 있게 비춰 지지 않을 것이다. 박후보자는 개인적인 문제일 뿐이라고 치부할 수도 있다. 하지만 아산 지역 밖에 재산을 가지고 있고 시장 당선 여부에 따라 유지할 수도 있는 일터가 따로 있다면 누가 아산만을 위해 열정을 다할 것이라는 믿을 수 있겠는가? 우리는 어떤 경우라도 아산만을 위해 일할수 있는 시장을 원한다.

시장은 40만 아산시의 대표로서 지자체의 행정 업무를 총괄하고 책임을 지는 위치이다. 자신이 출사표를 던진 지역에서는 전세살이를 하고 정작 재산은 딴 곳에 있다면 마음이 콩밭에 가 있으리라 믿는 것은 당연하지 않은가. 이런 후보자가 지역 발전에 앞장서겠다 말하니 우려 스럽다.

이러한 행실에 대해 시민들이 "아산시장에 출마하려면 서울에 있는 아파트는 팔고 왔어야 마땅하다"라고 비판하고 있음에도 박경귀 후보는 "문제없다, 시장으로 당선되면 원장 직은 사임할 것"이라는 말을 한다고 한다.

참으로 한심스런 태도라 아니할 수 없다. 박경귀후보는 지금이라도 대오각성하여 주민들에게 진정으로 다가갈 행동을 해주기 바란다. 자신이 취하고 있는 일련의 행동이 아산시민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 진정성 있는 모습인지 다시 한번 돌아보고 즉각 책임있는 조치를 취하기 바란다.

아산시민연대

대표 박민우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