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이병인 기자] 청양군은(군수 김돈곤) 청양군 관광캐릭터 '청양이'가 유명 유튜버와 제작한 K-POP 댄스 커버 콜라보 영상을 공개해 장안의 화제가 되고 있다.

최근 컴백한 인기가수 PSY(싸이)의 'THAT THAT'이라는 곡에 맞춰 '청양이'와 'ARTBEAT'(구독자 380만명의 K-POP 댄스 커버 유튜버)가 춤을 추는 이 영상은 청양 알품스공원과 천장호 출렁다리의 아름다운 배경과 역동적인 춤 동작을 담아내 청양군의 관광지가 주는 색다른 매력을 맛볼 수 있다.

유튜브 영상이 'ARTBEAT'의 채널에 공개된 지 하루만에 조회수 14만회를 돌파하며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으며 특히 최초로 공개되는 '청양이'의 춤사위에 "청양이가 너무 귀엽다", "짧은 팔로 뚝딱거리며 춤 추는게 너무 잘 어울린다"며 다양한 반응들이 쏟아지고 있다.

강봉수 문화체육관광과장은 "청양이와 인플루언서의 협업 영상에 대한 뜨거운 관심에 감사하다"며 "앞으로 '청양이' 뮤직비디오 및 이모티콘 배포 등 '청양이'를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만나보고 또 청양군 관광지를 홍보할 계획이니 많은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