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민천문대 별축제 포스터
대전시민천문대 별축제 포스터

[중부매일 나인문 기자] 대전시는 오는 11~12일 유성구 신성동에 위치한 대전시민천문대에서 '2022 대전시민천문대 별축제'를 개최한다.

시가 주최하고 대전시민천문대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가 2년여 만에 완화됨에 따라 시민과 함께하는 대면 축제로 진행된다.

올해로 11회째를 맞는 천문대 별축제 첫날인 11일에는 사생대회와 천문우주 과학 특별강연, 별음악회, 천체관측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12일에는 천문우주, 자연과학, 문화체험 관련 체험부스를 통해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의 심신을 치유하는데 도움을 줄 예정이다.

특히 11일 오후 8시 진행되는 별음악회는 제32사단 군악대 공연을 시작으로 첼로연주, 퓨전국악, 싱어송라이터 등이 어우러진 멋진 무대가 예정돼 있으며, 오후 11시까지 천문대 천체투영관에서 천체관측행사도 진행된다.

둘째날인 12일에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대전시민천문대 주차장 일원에서는 ㈔한국천문우주과학관협회 회원기관 등 20여개 기관 및 학교, 과학동호회연합회가 참여하는 '과학체험부스'가 운영되며 천문우주, 자연과학, 문화체험 등 30개 프로그램의 다양한 즐길거리가 마련된다.

시는 별축제 현장을 직접 방문하기 어려운 시민들을 위해 온라인 '대전시민천문대 TV'(유튜브, 페이스북, 줌영상)를 통해 별음악회, 과학특강, 천체관측행사를 생중계 영상으로 제공한다.

이번 별축제는 코로나19 방역지침 준수하에 대면 축제로 진행되며 모든 행사의 참여는 무료이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