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회신기록…'양궁 명가 재확인'

대통령기 양궁대회에서 금메달을 획득한 손원빈 선수. /목원대
대통령기 양궁대회에서 금메달을 획득한 손원빈 선수. /목원대

[중부매일 나인문 기자] 목원대학교 양궁팀이 양궁대회에서 잇달아 금메달을 따며 대학부 양궁 명가의 위상을 재확인했다.

목원대는 손원빈 선수(스포츠건강관리학과 4학년)가 광주국제양궁장에서 열린 '제40회 대통령기 전국 남·여 양궁대회' 대학부 여자 70m에서 금메달을 획득했다고 20일 밝혔다.

손원빈은 70m에서 342점을 쏴 대회 신기록을 기록하며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손원빈은 10점 과녁에 총 19개의 화살을 꽂아 넣었고, 이 중 11개가 골드(10점 안쪽 원)를 기록했다.

손원빈 선수는 "경기가 준비했던 대로 잘 풀렸다"며 "앞으로 열리는 대회에서도 좋은 성적을 이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현우 양궁팀 감독은 "목원대 선수 모두 기량에서 우열을 가리기 어려운 최고의 선수들이기에 경기 당일 컨디션에 따라 메달 획득 여부가 결정된다"며 "선수들이 어떤 악조건을 만나도 평상심을 유지할 수 있도록 다양한 훈련을 진행하는 것이 좋은 성과로 이어진 것 같다"고 말했다.

앞서, 목원대 양궁팀 선수들은 지난 5월 경북 예천군 예천진호국제양궁장에서 열린 '제56회 전국 남·여 양궁 종별선수권대회'에서는 금메달 1개(최하늘·30m 개인전)를 획득했다.

또한 제39회 대통령기 전국 남·여 양궁대회(금메달 1개, 은메달 1개, 동메달 4개)와 제55회 전국 남·여 종별대회(은메달 4개, 동메달 2개), 제100회 전국체육대회(금메달 1개, 동메달 2개) 등에서도 우수한 성적을 거둔 바 있다.

키워드

#목원대 #양궁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