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2022캠프 홍보문.  세종시교육청 제공
함께 2022캠프 홍보문. 세종시교육청 제공

[중부매일 홍종윤 기자] 세종시교육청은 아동·청소년기 바람직한 자아상 정립과 교우관계 형성 지원을 위해 '함께 2022 캠프-나, 너 그리고 관계라는 우주'를 운영한다.

세종시교육청은 2021학년도부터 학생이 주도적으로 기획·실천하고,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학생 주도형 관계중심 생활교육을 추진해 왔으며, 2022학년도는 일상 회복에 발맞추어 '함께 7942★7179'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학생 주도형 관계중심 생활교육의 참여 기회를 다양하게 확대하고 있다.

'함께 7942★7179'은 세종시교육청의 학생 주도형 관계중심 생활교육의 지향을 담은 이름으로 아이들이 모여(함께) 건강한 관계를 맺고, 좋은 친구로 더불어 성장한다는 의미이다.

이번 캠프는 여름방학을 활용해 참여를 희망하는 초등학교 5~6학년 대상의 초등 캠프와 중학교 2학년~고등학교 1학년 대상 중등 캠프가 각각 비숙박으로 20시간씩 운영된다.

자기이해활동과 타인이해활동 그리고 공동체이해활동을 주요 주제로 세종시교육청 소속 교사들이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자기 이해를 위한 MBTI 성격 유형 검사와 퍼스널 컬러 알아보기부터 타인 이해를 위한 독서 활동, 공동체를 위한 만들기 활동에 이르기까지 학생의 흥미와 관심을 고려한 프로그램을 편성하여 성장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캠프에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은 자신에 대한 간단한 소개가 포함된 참여 신청서를 작성하여 소속 학교를 통해 참여 신청을 하면 된다.

신청 기간은 6월 20일부터 7월 4일까지로, 세종시교육청은 7월 중 참여 대상자를 선정해 소속 학교에 안내할 예정이다.

최교진 교육감은 "다양한 사람들과 모여 소통·교류하고, 이러한 이해를 바탕으로 공동체가 더불어 살아가는 지혜를 배우는 것이야말로 교육의 중요한 역할"이라며 "학생 간 소통·교류의 기회를 적극적으로 확대하여 학생의 입체적 성장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세종시교육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