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2022년 노사민정 본협의회 개최
충주시, 2022년 노사민정 본협의회 개최
  • 정구철 기자
  • 승인 2022.06.22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부매일 정구철 기자]충주시 노사민정협의회(위원장 조길형)는 22일 시청 중앙탑회의실에서 2022년도 노사민정 본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한국노총충주음성지역지부와 충주유한킴벌리노동조합, 충주상공회의소, 고려전자(주) 대표, ㈜그린이노텍 대표, 충주사회단체연합회, 한국폴리텍대학 충주캠퍼스, 충주 YWCA, 고용노동부충주지청, 충주시의회, 충주시 등 11개 노사민정 기관이 참여했다.

협의회는 회의에 앞서 그동안 노사민정협의회 발전을 위해 노력한 홍진옥·함덕수 충주시의원의 공로를 기념하기 위해 감사패를 수여했다.

이어 본회의에서는 충주시 맞춤형 노동정책 기본계획을 위한 노사상생 공동선언문을 채택하고 관련 계획 수립 착수보고회를 진행했다.

또 노사민정협력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핫라인사업에 대한 이종화 사무국장의 설명회를 통해 복수노조의 상생 방향에 대한 토의가 이뤄지며 지역 전체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시간이 됐다.

한편, 충주시는 지난 2021년 노사민정협력활성화사업 고용노동부 대상 수상에 따른 우수 지자체로 선정되면서 지역노사민정 부문 총 12번째 정부포상을 획득하며, 포상금 1천600만 원과 사업비 4천만 원을 지원받아 올해 내실있는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