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가 주관한 '2022년 세외수입 업무연찬회'에서 괴산군 재무과 윤재억 주무관(사진 왼쪽에서 두번째)이 '우수상'을 수상했다./괴산군

[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충북도가 주관한 '2022년 세외수입 업무연찬회'에서 괴산군 재무과 윤재억 주무관이 '우수상'을 수상했다.

지난 22일 증평 벨포레 리조트에서 열린 이번 연찬회에서 윤 주무관은 '농촌임대주택 도입으로 인구와 세입을 모두 늘리자!'라는 주제로 괴산군에서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행복보금자리사업'을 소개하고 인구증가 및 세입증가 등의 추진성과를 발표했다.

전국적으로 지방소멸의 우려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위기극복의 대안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심사위원과 참가자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아 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괴산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타시군과 다양한 신규 수입원 발굴 및 징수방법을 공유해 군 세입 증대에 기여하는 세정행정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청북도 주관 '세외수입 업무연찬회'는 충북도 11개 시·군의 세외수입 우수사례를 공유해 자주재원 확충방안을 강구하고, 세입담당 공무원의 직무능력 향상에 기여하고자 매년 개최하고 있다.

키워드

#괴산군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