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종합상담센터, 학생 자존감 향상·스트레스 해소

청주대학교 학생종합상담센터는 '2022년 1학기 하계방학 마음 방역 힐링캠프'를 충남 보령 청주대학교 대천수련원에서 진행했다.
청주대학교 학생종합상담센터는 '2022년 1학기 하계방학 마음 방역 힐링캠프'를 충남 보령 청주대학교 대천수련원에서 진행했다.

[중부매일 이지효 기자] 청주대학교 학생종합상담센터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학생들의 마음 건강 회복 지원을 위해 '2022 하계방학 마음 방역 힐링캠프'를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방학을 맞은 학생들의 자존감 향상,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음 방역 힐링캠프 프로그램으로 지난 27일과 28일 양일간 청주대학교 대천수련원에서 진행됐다.

프에 참여한 신혜주(여·경영학부 1학년) 학생은 "대학 생활을 하면서 육체, 정신적으로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었는데 이번 마음 방역 힐링캠프를 통해 행복에 대해서도 알 수 있고 신체 건강에 대해 배울 수 있었다"고 말했다.

오덕원 학생종합상담센터장은 "이번 학기부터 대면 교육을 시작해 학생들은 학업에 대한 부담감이 컸을텐데 '마음 방역 힐링캠프'는 코로나 위드 상황 속에서 불확실한 자신의 미래에 대한 꿈도 찾고 몸과 마음을 단단하게 만드는 소중한 시간이 될 수 있었다"며 "학생들이 상담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갖길 희망하며, 향후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키워드

#청주대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