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농고가 국제반려동물아카데미와 제이블랑컴퍼니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왼쪽부터 고종혁 교장, 장영임 국제반려동물아카데미 대표.
청주농고가 국제반려동물아카데미와 제이블랑컴퍼니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왼쪽부터 고종혁 교장, 장영임 국제반려동물아카데미 대표.

[중부매일 이지효 기자] 청주농업고등학교(교장 고종현)는 30일 국제반려동물아카데미, 제이블랑컴퍼니와 산학협력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고종현 청주농고 교장, 장영임 국제반려동물아카데미와 제이블랑컴퍼니 대표, 업무담당자 등 총 5명이 참석했다.

이날 협약을 통해 ▷진로 교육 프로그램의 상호교류와 정보자료 교환 ▷연구 활동과 위탁교육 등 다양한 협력활동을 통한 발전적 산학협력 ▷현장 실습과 취업 촉진에 대한 협력 ▷산학연계 맞춤형 인력양성 프로그램 실시로 기능인력 추천 ▷기타 산학협력에 필요한 사항에 대해 협력하기로 했다.

두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반려동물 관련 교육 분야 활성화를 위한 학술교류와 반려동물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유기적인 협력을 약속했다.

국제반려동물아카데미는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교육을 운영하는 기관으로 반려동물 코디네이션 과정, 반려동물 아로마 전문가 과정, 교사직무연수 프로그램, 창업과 전문강사프로그램, 반려동물 전문가 양성을 위한 민간자격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제이블랑컴퍼니는 반려동물 코디네이션과 안전하고 효과적인 아로마테라피를 제시하고 애견미용, 애견훈련, 위탁관리 등 다양한 반려동물 산업에서 활동하고 있다.

고종현 청주농고 교장은 "실제 현장에서 요구되는 우수한 인재양성, 현장실습과 체험교육을 실시함에 기관 간 협력 체제를 구축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이지효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