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권 대학생, 세종 관광 널리 알린다
충청권 대학생, 세종 관광 널리 알린다
  • 나인문 기자
  • 승인 2022.07.07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기 세종 S-서포터즈 발대식 개최…20명 선발 관광자원 홍보

[중부매일 나인문 기자] 충청권 대학생들이 세종시의 관광자원을 알리기 위해 한 자리에 모였다.

시는 7일 세종고용복지센터 1층 대회의실에서 '제2기 세종 S-서포터즈' 발대식을 개최했다.

서포터즈는 세종시의 관광문화행사·시설을 영상 또는 개인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을 통해 대내외적으로 알리고, 관광콘텐츠를 소개하기 위해 구성됐으며, 지난해 1기를 선정해 활동한 바 있다.

시는 발대식에 앞서 충청권 소재 대학 재(휴)학생 등을 대상으로 SNS 활동 여부, 온·오프라인 홍보 경험, 영상 편집 경험 등 내·외부 평가를 거쳐 총 20명을 선발했다.

S-서포터즈는 이달부터 오는 11월까지 ▷디지털관광 콘텐츠 ▷지역특화관광 콘텐츠 ▷친환경관광 콘텐츠 등 3가지 팀별 테마 과제를 부여받아 아이디어 발굴과 홍보활동을 펼치게 된다.

서포터즈 활동을 마무리하는 11월에는 팀별 수행과제, 주제에 대한 아이디어 제안내용 평가 등 팀별 발표회를 열어 우수 서포터즈팀과 개인을 선정해 상금 및 시상금을 수여할 계획이다.

우수활동팀에게는 ▷대상(1팀) 100만원 ▷최우수상(1팀) 80만원 ▷우수상(1팀) 60만원을, 우수활동자에게는 ▷최우수상(1위) 50만원 ▷우수상(2위) 30만원 ▷우수상(3위) 2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이현구 시 관광문화재과장은 "이번 서포터즈 활동으로 세종관광 발전을 위한 청년들의 참신한 아이디어가 많이 발굴되길 바란다"며 "서포터즈가 역량을 키우고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정책적 노력과 아낌없는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대전·세종관광기업지원센터는 서포터즈 활동을 위해 세종비즈니스센터 공용 공간, 팀 활동비와 과제 제작비 등을 지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