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동 기술 개발·자금 대츨 등 포괄적 지원

협약식에 참여한 곽노정 SK하이닉스 대표이사 사장(왼쪽)과 박종철 디아이티(주) 대표. / SK하이닉스
협약식에 참여한 곽노정 SK하이닉스 대표이사 사장(왼쪽)과 박종철 디아이티(주) 대표. / SK하이닉스

[중부매일 박상철 기자] SK하이닉스가 디아이티㈜를 6기 기술혁신기업으로 선정했다.

20일 SK하이닉스는 디아이티를 6기 기술혁신기업으로 선정하고 지난 19일 이천캠퍼스에서 협약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디아이티는 신공정에 적용할 수 있는 기술력과 핵심 장비 기술개발 능력을 갖춘 소재·부품·장비(소부장) 혁신 기업이다. 추후 2년간 SK하이닉스와 공동 기술개발을 수행하며 무이자 기술개발 자금대출 지원, 경영 컨설팅 등 포괄적인 지원을 받는다.

올해로 6년째 이어지고 있는 기술혁신기업은 SK하이닉스 대표적인 동반성장 프로그램이다.

기술력은 있지만 성장 인프라가 부족한 중소기업을 발굴해 기술, 경영 관련 혜택을 제공한다.

이 프로그램에 선정된 협력사들은 SK하이닉스와 공동으로 기술과 제품을 개발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고, 무이자로 개발에 필요한 자금을 대출 받을 수 있다. 개발 기간 동안 경영 효율화를 위한 컨설팅도 지원 받는다.

곽노정 SK하이닉스 사장은 "장기화된 팬데믹 등 반도체 업계를 둘러싼 불확실성은 여전하지만 국내 협력사의 성장과 발전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SK하이닉스와 국내 협력사들이 기술개발에 강한 의지를 갖고 협력한다며 지속적인 성과 창출이 가능한 선순환 구조를 만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