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반기 14개 학습공간 발굴에 이어 하반기 추가 발굴 나서

학습누리 공간기부처 모집 안내문. /세종평생학습진흥원
학습누리 공간기부처 모집 안내문. /세종평생학습진흥원

[중부매일 나인문 기자] 세종인재평생교육진흥원이 시민의 자주 학습모임 활성화를 위해 공공기관 및 민간단체, 민간 상업시설 등을 대상으로공유 학습공간인 '학습누리' 기부 신청을 접수한다.

'학습누리'는 지역사회 내 유휴 공간을 발굴·기부받아 세종 시민이면 누구나 거주 지역 내 가까운 거리의 공유 공간에서 무료로 학습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학습공간 플랫폼 사업이다.

'학습누리'는 특정 요일을 정해 하루 전체를 이용할 수 있는 전일제형과 일정 시간을 공유 공간으로 제공하는 시간제형 등 2가지 유형으로 운영된다.

'학습누리'공간 기부처 등록은 오는 8월 5일까지 세종시 소재 공공 또는 민간기관·단체 및 민간 상업시설 중 5인 이상 학습이 가능한 유휴 공간 소유자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박영송 원장은 "공유 학습공간 '학습누리'가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많이 확대돼 시민 주도의 공유학습 문화 정착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우리 지역 내 공공기관 및 민간단체 등이 이러한 사회공헌 활동에 함께 해 줄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진흥원에서는 향후 공유 학습공간을 기부하는 기관·단체 및 시설에 학습누리 운영지원, 학습누리 현판 증정, 진흥원 보조사업 신청 시 가점 부여, 온·오프라인 상시 홍보 지원 등의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학습누리'공간 기부 신청과 대관방법에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진흥원 누리집(https://www.sjhle.or.kr)을 참고하거나 진흥원 평생교육팀(☎044-865-9652)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