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로고. / 더불어민주당 충북도당 제공
더불어민주당 로고. / 더불어민주당 충북도당 제공

[중부매일 장병갑 기자] 더불어민주당 충북도당이 김영환 충북지사가 일방적으로 '세계무예마스터십 사업' 지원중단 결정했다며 유감을 표명했다.

민주당 충북도당은 26일 논평을 내고 "지방선거 당시 공약으로 제시했다 하더라도 어떠한 공론화 과정도 없이 도지사가 일방적으로 사업 지원을 중단하고 사실상 사업 폐지를 지시하는 것은 충북도민의 의사를 무시하는 처사"라고 비난했다.

충북도당은 "김 지사는 '도의 재정 능력과 도민의 공감 부족 상태'를 이유로 들었지만 이에 대한 철저한 검증과 검토가 사전에 있기는 했는지 되묻지 않을 수 없다"며 "더군다나 지난 7일 한덕수 국무총리가 김 지사에게 '세계무예마스터십을 중단하지 말고 계속 이어갔으면 좋겠다'고 요청 했는데, 그 이후 김 도지사가 이 사업에 대해 어떤 검토를 했는지 알 수 없다"고 주장했다.

이어 "무예마스터십 성과와 한계를 검토하고 공론화하는 절차가 진행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김 지사는 지난 25일 확대간부회의에서 "이시종 전 지사가 추진한 세계무예마스터십 정책을 원점에서 재검토할 것"이라며 "오늘부터 이와 관련된 모든 일정과 행사에 도의 예산과 인력 지원을 중단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