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료생 대상 도시재생 사업 프로그램 연계 활동 지원 추진

금산군 중도·하옥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마을이야기꾼 육성 ‘전개’/금산군 제공
금산군 중도·하옥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마을이야기꾼 육성 ‘전개’/금산군 제공

〔중부매일 모석봉 기자〕금산군 중도·하옥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센터장 이재우)는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마을 문화 및 역사 콘텐츠를 확산시킬 실무적 역량을 가진 마을이야기꾼 육성 교육에 나섰다.

센터는 마을이야기꾼 육성을 위해 20여 명의 수강생이 참여한 가운데 지난 2월부터 4월까지 1차 기초과정을 진행하고 이어 7월부터 오는 9월까지 기초과정 수료자를 대상으로 한 2차 실무과정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교육 프로그램에는 ▷해설 스피치 기법 ▷시나리오 작성 ▷현장 해설시연 및 선진지 견학 등으로 구성됐다.

교육 수료자들은 도시재생사업 프로그램과 연계한 씨앗전, 전통시장, 걷고싶은거리 등 프로그램에서 마을이야기꾼으로 활동할 예정이다.

이재우 센터장은 "이번 마을이야기꾼 육성 교육을 통해 참여자들이 직접 시나리오를 작성하고 능숙하게 해설할 수 있는 역량을 기를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 마을 발전을 위한 도시재생사업에서도 활발하게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