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공직자, 기록물 관리 이해 높인다"

괴산군은 지난 26일 군 신규공직자 36명을 대상으로 기록물관리를 보다 깊게 이해하고 중요성을 인지할 수 있도록 세종 대통령기록관과 대전 국가기록원 등 우수기관 현장 견학의 자리를 마련했다./괴산군 제공

[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괴산군이 지난 26일 군 신규공직자들이 기록물관리를 보다 깊게 이해하고 중요성을 인지할 수 있도록 우수기관 현장 견학의 자리를 마련했다.

이번 우수기관 견학은 우수기관의 기록물관리에 대한 많은 부분을 공유함으로써, 기록물관리에 대한 중요성과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신규공직자 36명은 세종 대통령기록관과 대전 국가기록원을 차례로 방문해 기록물관리 보존서고, 보존 장비, 복원실, 국가기록 등을 견학했다.

우수기관 견학을 참여한 신규공직자는 "이번 견학을 통해 기록물관리에 대한 중요성을 알게 되는 계기가 되었고, 기록물관리에 대한 책임감을 느꼈다"고 말했다.

박설규 행정과장은 "이번 우수기관 견학은 올해 연말에 신규 직원공무원을 대상으로 추가적으로 실시할 예정"라며 "우수기관 현장견학이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군 전체 공무원을 대상으로 실시해 공무원 역량강화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키워드

#괴산군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