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청 제2회 추가경정 예산안 등 15건 처리
화합·협치 다짐기념식수 표지석 제막식 개최

제4대 세종시의회 개원 기념식수 표지석 제막식
제4대 세종시의회 개원 기념식수 표지석 제막식

[중부매일 나인문 기자] 세종시의회는 제77회 임시회 3차 본회의에서 교육청 제2차 추가경정 예산안 등 15건을 처리하고 15일간 열린 제77회 임시회를 폐회했다.

시의회는 지난 29일 열린 3차 본회의에서 이순열·이현정·김효숙·안신일·김현미 의원의 5분 자유발언에 이어 임채성 의원의 긴급현안질문이 이뤄졌다.

또한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 승인의 건'과 '공공시설물 인수점검 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 등이 의결됨에 따라 오는 9월 26일부터 10월 5일까지 실시하는 행정사무감사 계획과 공공시설물 인수점검 특별위원회 구성이 확정됐다.

특히 교육청 제2회 추가경정 예산안 통과로 올해 세종시 교육비특별회계 세출예산은 기정예산 대비 3천637억원 늘어난 1조2천365여억원 규모로 운용된다.

세종시의회는 또 이날 본회의 폐회 직후 화합과 협치를 다짐하는 기념식수 표지석 제막식을 개최했다.

시의회 의원들은 각 읍·면·동에서 공수한 흙과 관내 동서남북 방향으로 4개 약수터의 물로 식재된 기념식수의 의미를 되새기면서 표지석 가림막을 걷어냈다.

상병헌 의장은 제막식 인사에서 "기념식수에 담긴 의미를 잊지 않고 시민들의 염원과 기대에 부응하는 성실한 의정활동을 통해 세종시의 고른 발전과 행정수도 세종 시대를 철저히 준비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키워드

#세종시의회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