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정구철 기자]국제로타리3740지구 7지역(총재지역대표 이재진)과 충주중앙로타리클럽(회장 홍영진), 충주성모안과(원장 이서학)는 지역 내 '저소득 취약계층의 안과 질환 치료지원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시는 지역 내에 주민등록이 돼 있고 실제 거주 중인 만 60세 이상 백내장과 황반변성 질환이 있는 저소득 70여 가구에 총 1천590만 원의 치료비를 지원할 수 있게 됐다.

신청을 원하는 시민은 신분증 지참해 집중 신청기간인 8월 4일부터 9월 30일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시는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접수된 신청자 중 지원요건 확인 후 대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본 사업은 국제로타리3740지구 7지역 충주중앙RC에서 주관하고, 예성RC(회장 박창선), 국원RC(회장 류한정), 충주남산RC(회장 이창용) 등이 공동 참여했으며 사업비는 지구보조금과 주관 및 참여 클럽 회원들의 자발적인 모금으로 마련했다.

이재진 총재지역대표는 "이번 사업을 통해 수혜자 분들의 시력이 개선되고 나아가 삶의 질까지 높아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소외계층을 위해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